반응형

 

Image by Gerd Altmann from Pixabay  

 

 

마케팅 기법_ 온라인 마케팅 또는 바이럴 마케팅(입소문)

 

색으로 나를 표현하기 ! 

나의 오늘은 에메랄드 빛이다.

 

1. 어떻게 팔 것인가? 

_ 지금의 소비자는 72%는 검색을 통해 상품 정보를 습득한다.

그 분야하면 "딱 유일하게 떠올리는 이름"으로 포지셔닝하라.

상품, 회사를 알리는 플랫폼이 존재해야 한다. 

온라인에 집을 지어라.

 

나의 플랫폼은? 블로그, 인스타. 유튜브

 

온라인 + 오프라인 수평구도

O2O= Online to Offline

오프라인의 잡을 프로젝트로 인식하여 퍼블리싱: 온라인으로 공식 발행

포트폴리오를 만들어라. 디지털 알고리즘이 인식할 때까지 !

 

비즈니스 환경의 변화

IT의 진화: 온라인화, 지능화, 융복합화 등 기술적 특징의 빠른 변화

소비패턴의 변화: 개인화, 맞춤화 등 세분화된 소비 트렌드 확산

플랫폼의 확대: 단일 플랫폼, 일방향 소통에서 통합 플랫폼, 쌍방향 소통으로 확대

가치 혁신: 기술 중심, 양적 확장에서 감성 중심, 질적 향상으로 비즈니스의 가치지향화

 

비즈니스 트랜드의 변화

SNS(Social Network Service)

- pc, 테블릿, 스마트폰 웹상에서 이용자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

- 인터넷에서 개인의 정보를 공유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1인 미디어

- 초기에는 주로 친목, 엔터용으로 활용

- 최근에는 기업,언론,정치에서도 많이 활용

- 스마트폰의 등장으로 sns가 빠르게 급 발전함

출처: 주윤경(2011) 스마트 시대의 비즈니스 트렌드 변화와 시사점. IT 정책연구시리즈.


당신은 어떤 사람인가요?

 

자신의 업무 쪼개기(분류화)

- 주 5회(근무) 영어강사

- 영상 편집 최소 2건(거제시,경상남도 서포터즈)

- 그린오션거제 동아리 활동(월1~2회)

- 신문기자(월3-4건 취재 및 원고작성)

- 블로그 1일 1포스팅 발행 -> 애드포스트 월 5만원

- 블로그 협찬 일주일에 5건 이상 (월 약 50만원)

- 자격증 온라인학습하기(최소 연2개)

- 가사 & 육아

- 무료 수업 찾아 듣기 

- 일주일에 1-2번 정기봉사활동(유기견)

- 터칭터치" 사업자 준비하기(사회적기업)

- 강아지 돌보기

- 영화 보기(월 1편)

- 만들기: 라탄,양말목,마크라메 등(월 1-2회)

 

내가 팔 수 있는 것은?

위의 작성한 내역 중에서 

유형, 무형의 상품이나 서비스, 단 한번이라도 유료로 판매한 경험이 있으면 적어보세요.

주황색은 이미 유로로 판매를 한 경험이며

빨강색은 앞으로 내가 준비를 할 경험 


Marketable(잘 팔리는, 시장성 있는) 하기 위해서는?

프로젝트력 = 아이디어를 실현 가능한 프로세스로 바꾸고 데드라인에 맞추어 실행계획으로 변경할 수 있는 일
      +

프로듀싱력 =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끌어올릴 수 있는 힘

      +

마스터링력 = 정확한 지식과 정보, 숙련된 기술

      +

세일즈능력 = 상품을 온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할 수 있는 힘

      +

콘텐츠력 = 지식, 경험, 스토리, 기술, 노하우 등을 가능한 데이터가 뒷받침 되어야 함

      +

기획력 = 문서화 능력

    +

상품력 = 나의 지식, 경험, 아이디어 등을 거래 가능한 상품으로 만들어내는 능력

 
출처 :조연심 퍼스널브랜딩 아카데미 교재/ www.brandu.kr  

 

지식소통 조연심의 e-블로그

지식소통가로 당신의 브랜드가 세상과 소통할 수 있도록 코칭하여 세상을 움직이는 영향력의 중심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.@selmabest yeonsim.cho@gmail.com

brandu.kr

 


스토리텔링 마케팅

_소비자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스토리가 담긴 제품을 구매한다. 미래학자 롤프 옌센

_상품에 감성을 결합하다

 

디지털평판 ! 

_ 현대 사회에서 디지털 평판은 선택과 결정에 있어 중요한 요소이다. 

반응형

+ Recent posts